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소고기 돼지고기 지방 적은 부위, 지방 없는 고기 칼로리
    건강 생활 정보 2018. 6. 21. 00:16
    반응형

    엄지의 제왕 단백질 주먹밥 만드는 법을 보다가 정확히 알게 된 돼지고기 소고기 지방 적은 부위입니다. 다이어트 중 고기 섭취는 기름 즉 지방이 많아서 걱정되는데요.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소고기 또는 돼지고기 지방이 적은 부위 또는 지방이 없는 부위를 알고 먹으면 좋겠습니다.

    엄지의 제왕 단백질 주먹밥을 만들 때 삶은 달걀 대신 고기를 넣어도 좋다고 했는데요. 지방 적은 부위 소고기는 안심과 우둔살이 있고, 돼지고기 지방 적은 부위는 앞다리와 등심이 있습니다.

     

     

    지방 적은 돼지고기 부위로 유명한 앞다리살입니다. 돼지 앞다리 살 칼로리는 100g 에 123칼로리입니다. 삼겹살이 100g에 330칼로리 인 거에 비하면 칼로리가 정말 낮고 기름 적은 앞다리살입니다. 앞다리살 요리는 묵은지 김치찜이나 수육을 추천합니다. 기름이 적으니 오래 삶아서 부드럽게 만들어 먹으면 좋을 것 같기 때문입니다.

    ▼ 쿠팡 앞다리살 5,500원
    https://coupa.ng/bibFoC

     

    가야촌 앞다리살 수육용(껍데기있음)

    COUPANG

    www.coupang.com

     

     

    지방 적은 부위 돼지고기 등심입니다. 돼지고기 등심 칼로리는 100g 236칼로리입니다. 앞다리살 보다 칼로리가 더 나가긴 하지만 지방이 적은 부위에 속하는 돼지고기 등심입니다. 위 사진만 딱 보아도 기름이 없는 부위라는 것을 느낄 수 있죠.

     

    소고기 기름 적은 부위인 안심입니다. 소고기 안심 칼로리는 100g에 154칼로리입니다. 칼로리도 낮고 기름 없는 소고기 부위라서 다이어트로 딱입니다. 안심 스테이크 다이어트 추천합니다.

    ▼ 쿠팡 안심 스테이크용 11,980원
    https://coupa.ng/bG9Byo

     

    호주산 우안심 스테이크용 (냉장)

    COUPANG

    www.coupang.com

     

     

     

    소 엉덩이 안쪽에 있는 지방이 적은 부위 우둔살입니다. 우둔살 칼로리는 100g에 132칼로리입니다. 지방이 없는 소고기 부위죠. 장조림에 적합한 부위지만, 다이어트할 때는 단백질 주먹밥에 넣어서 먹어보세요. 다이어트 중 소고기 지방 없는 부위 또는 돼지고기 지방 없는 부위 찾으신다면 돼지고기 - 앞다리살, 등심 / 소고기 - 안심, 우둔살 추천드립니다.

     

    다이어트 꼭 성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로그인 필요없음) 감사합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