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수미네반찬 문어해물찜 레시피 김수미 문어 해물찜 (수미네 해물문어찜)
    요리 레시피 2019. 9. 3. 12:53
    반응형

    수미네 반찬 문어해물찜 레시피 확인하세요! 김수미 문어 해물찜 재료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해물문어찜 재료 : 돌문어(1마리) 가리비(2개) 홍합(8개) 대하(7마리) 무 양파 청양고추 홍고추 대파 미나리 콩나물 굵은소금 소금 밀가루 전분가루 고추장 고춧가루 매실액 다진마늘 양조간장 참기름 통깨 소주

    수미네 반찬 문어해물찜 재료를 보니 많긴 하지만, 문어가 들어간 요리 인만큼 약간의 난이도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김수미 문어 해물찜 레시피만 잘 확인하시고 따라하시면 맛있는 해물 문어찜이 완성 되겠지요?

    1. 내장을 손질한 돌문어(1마리)를 굵은 소금으로 박박박 씻어 주세요. 그리고 물로 문어를 헹궈주시고 밀가루로 문어를 한번 더 씻어주고 다시 물로 깨끗이 헹궈주세요.

    수미네 반찬 문어 해물찜에서 문어 손질 세척하는 방법을 알려주었습니다. 문어 세척은 밀가루 굵은 소금이 필수!

    2. 직사각형 모양으로 무를 썰어주세요. 양파 반개는 5등분하고, 청양고추 2개 / 홍고추 1개 / 대파는 한대를 어슷 썰기 해주세요. 미나리 150g을 준비하고 줄기는 잘라버리고 나머지 잎 부분을 큼지막하게 썰어 준비합니다.

    김수미 문어해물찜에서는 미나리 줄기는 사용하지 않고 잎 부분을 사용하네요. 무는 직사각형으로 썰어주는 것이 특징!

    3. 소주잔 반컵 양의 소주를 물에 넣고 끓여주세요. 끓는 물에 돌문어를 10초 데친 후 찬물에 헹궈주세요.

    수미네 반찬 문어 해물찜 레시피에서는 끓는 물에 돌문어 꼭 10초만 샤워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너무 오래 데치면 문어가 질겨지기 때문이죠!

    4. 냄비에 물(700ml) 고추장 반큰술, 고춧가루7작은술, 매실액 한큰술, 다진마늘 한큰술, 손질한 무 그리고 양파를 넣고 끓여주세요. 이때 국물위에 뜨는 거품등은 건지기. 그리고 양조간장 한국자, 소금 1작은술을 넣어주세요.

    문어해물찜 레시피 4번에서 첫번째로 넣어주는 재료들을 넣고 끓인 뒤 올라오는 거품등은 꼭 건져서 버려주어야 합니다. 거품을 버리고 나서 양조간장, 소금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5. 양파와 무 위에 콩나물(500g)을 깔아주고 뚜껑을 닫아주세요. (콩나물 머리는 떼주세요)

    6. 돌문에는 머리와 몸통을 분리한 다음 돌문어 머리는 적당한 크기로 썰고, 다리는 다리 모양대로 썬 뒤 파 처럼 어슷 썰기 해주세요.

    7. 냄비에 손질한 돌문어와 가리비(2개) 홍합(8개) 대하(7마리) 넣고 국물을 끼얹어주면서 익혀주다가 뚜껑을 닫고 끓여주세요. 그리고 5분 뒤에는 중불로 바꿔주세요.

    수미네 반찬 김수미 문어 해물찜 레시피 주의사항! 가리비의 경우 내장에 있는 독소 때문에 복통이 생길수있어요. 가리비 까만 부분을 제거하고 넣어주세요.

    8. 청양고추, 홍고추, 대파, 전분물 6큰술 골고루 뿌리고 5분 뒤에 중불로 바꿔서 더 끓여주세요.

    김수미 해물 문어찜 전분물 만들기 = 전분가루2큰술 + 물 소량 넣고 섞어주면 전분물 완성!

    9. 미나리(150g), 참기름반큰술, 통깨를 뿌려서 수미네 반찬 김수미 문어해물찜 레시피를 완성해주시면 됩니다.

    재료도 약간 다양하고, 조리법도 매운 쉬운 음식은 아니지만, 만들어서 먹으면 너무 뿌듯한 것 같은 김수미 표 문어해물찜입니다. 문어는 자주 먹는 음식이 아니라 어떤 요리를 해먹을지 고민 되는데요. 해물 문어찜 만들어서 먹으면 정말 맛있을 것 같습니다. 한마리 통채로 넣어도 좋지만 숙회로 일부분 빼고 만들어도 좋을 것 같아요. 문어 숙회 + 문어 해물찜 요렇게 두가지 요리도 맛있겠죠. 수미네 반찬 문어해물찜 레시피 잘 참고하셔서 맛난 문어요리 만드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